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세종시장과 중견기업대표 간담회' 참석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3.11.17
조회수 117

‘세종경제의 중심’ 중견기업과 상생의 길 연다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이 17일 세종시가 개최한 '세종시장과 중견기업대표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기업의 상생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지속 성장 방안을 논의했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세종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해 서창산업, 켐트로닉스, 코아비스, 콘티네탈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 타이어뱅크,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국콜마 등 관내 중견기업 대표, 유관 기관 관계자가 참여했다.

 

최민호 시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 대유행 이후 글로벌 공급망 재편, 고금리, 원자재 상승 등 기업활동에 애로가 가중되고 있어 우리 기업이 투자 및 수출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세종시도 어려운 여건에 있는 기업과 함께 해결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서 시는 세종시 주요 산업정책 방향과 세종 스마트 국가산단 조성, 숙력 외국인(E-7-4)쿼터 확대 방안을 설명하며 세종시 주요 현안 과제에 대한 중견기업 이해를 도왔다.

 

이어 최민호 시장과 중견기업 대표 간 진행된 자유토의에서는 지역 중견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 정책 방향과 일자리 창출 협력 및 투자유치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 중견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정례화하고, 기업의 경영환경 변화 대처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방안 마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최민호 시장은 “지역 경제의 뿌리이자 중추인 기업인 여러분의 말씀을 정부에 전달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시정에 적극 반영해 기업이 일하기 좋은 도시, 기업과 행정이 함께 발전하는 세종을 만드는 일에 더욱 노력하겠다”로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혁신인재 공급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세종시장과 중견기업대표 간담회' 참석
제27차 경제포럼 및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개최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