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34차 세종경제포럼 세미나 개최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5.03.20
조회수 44

다가올 AGI 시대, 인간다움이 곧 경쟁력!” 세종경제포럼 개최

- 20일 오전 720분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 … 「34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개최

- 맹성현 카이스트 명예교수 초청, ‘AGI시대를 어떻게 맞이할 것인가?’ 주제 특강

 

세종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지역 최대 지식정보 교류의 장, 세종경제포럼이 ‘AGI 시대를 주제로 올해 포럼의 시작을 알렸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김진동, 이하 세종상의)20일 오전 720분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기업인과 기관·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4차 세종경제포럼 세미나를 개최했다.

 

김진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상의는 전국 73개 상공회의소 중 73번째로 생겨나 역사는 가장 짧지만, 기업의 성장잠재력은 다른 어떤 지역에도 뒤지지 않는다세종시에 적을 두고 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기업인이 활발한 경영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경제포럼을 비롯해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세종상의가 지역기업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은 AI 분야의 권위자, 맹성현 카이스트 명예교수를 초청해 ‘AGI 시대를 어떻게 맞이할 것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맹성현 명예교수는 “AGI, 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의 약자로 범용인공지능’, , 사람과 같거나 그 이상의 지능을 구현하는 AI”라며 오픈AI, 구글 딥마인드, 앤트로픽, 엔비디아 등 AI 개발 선도기업들은 2028년에 AGI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맹 교수는 AGI의 발전 양상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급변하는 사회 속 미래 세대에게 지피지기 백전불태를 제안하며 인간과 AI 간의 공존을 강조했다.

 

그는 인간과 AI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인간다움을 극대화하는 것이 곧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AGI 시대를 대비해 창의력 문해력 통찰력 AI리터러시 기술변화 적응력 지식정보 진위 판단력 정서적 인간다움 공감기반 협업능력 경험기반 능력 체화 등 9가지의 핵심 역량을 역설했다.

 

한편, 금일 행사에는 김진동 세종상의 회장을 비롯해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 권계철 세종충남대학교병원장, 강도묵 대전세종충남경영자총협회장, 오세진 하나은행 대전세종영업본부 지역대표 등 관내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