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노사 상생으로 일하기 좋은 세종 만든다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3.11.20
조회수 285

노사 상생으로 일하기 좋은 세종 만든다

- 20일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2024 공동선언문 채택 

 

 

세종특별자치시 노사민정협의회가 ‘2024년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공정한 고용근로 여건 조성과 노사 상생에 대한 실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20일 시청 집현실에서 최민호 시장과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동자기업시민사회기관 각각을 대표하는 위원들로 구성하여 건전한 노사문화 조성, 지역 특성에 맞는 노동기업 현안 과제 발굴, 다양한 시책 심의의결 등을 추진하는 협의체다.

 

그동안 협의회는 지난 9월 노사상생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으며, 관내 10개 기업체를 대상으로 산업안전 컨설팅25회에 걸쳐 진행해 왔다.

 

이번 회의는 올해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 사업의 추진 실적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공동선언문과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제 선정 방식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다.

 

이날 채택된 공동선언문은 이해와 의사소통을 통한 상호 존중 사회적 책임 공동이행으로 모범 노사문화 확산 노사관계의 호혜적 특성 인지하여 상호 성장 및 화합 실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이번 공동선언을 계기로 노사민정 화합을 통해 노사 간 상생과 협력의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차별 없고 합리적인 고용 및 유연한 근로 문화 조성에 힘써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민호 위원장은 근로자와 기업 모두에게 유익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노사 간 상생의 성과를 도출하는 것이 시와 노사민정협의회의 역할이라며 앞으로 이번 공동선언을 실천함으로써 근로자와 기업 모두가 일하기 좋은 세종을 만들자라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2023년 세종메세나 콘서트 성료
노사 상생으로 일하기 좋은 세종 만든다
미래형 초대규모 데이터센터 '각 세종' 본격 가동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