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세종기업민원센터, 제1호 기업민원 해소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4.02.15
조회수 408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 1호 기업민원 해소

- “장기 미해결 기업애로 사항 부서별 협업으로 신속 해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위해 지난 1월 시장 직속으로 설치된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의 첫 번째 기업 민원이 신속하게 해소됐다.

 

1호 기업민원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 연서면 소재 양념류 소스 생산 기업 한국소스의 ‘26년 전 공사중지된 건축물 활용 방안건이다.

 

한국소스는 연서 기룡리 일원 건물(공장 1,700)이 무허가(건축물대장 부존재)로 등록돼 있어 그동안 공장 활용을 제한받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시는 기업 민원 해결을 위해 신속한 부서배정과 부서별 협업으로 중간과정을 축소하고 최종 해결방안을 도출해 냈다.

 

특히 건축과는 공사중지된 건축물에 대한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문서고와 기록물자료실을 수차례 방문해 27년 전 허가서류를 찾아 해당 건물의 공사중단 경위를 정확히 파악했다.

 

이후 한국소스 사업주와 현장방문 및 간담회 등을 통해 동 건물을 정상화하기 위한 변경 절차를 검토하는 등 적법성을 살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적극 행정을 펼쳤다.

 

이번 기업민원 해결에 따라 한국소스는 건축물 증축을 통한 대량 고속 생산시설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시행 중인 주4일 근무의 완전 정착과 매출 증대, 수출증대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 등도 기대된다.

 

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업정책을 추진 중으로 기업인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기업현장 방문을 지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최민호 시장은 우리시 지역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인 여러분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것이 시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기업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 출범
세종기업민원센터, 제1호 기업민원 해소
숙련기능인력 비자 추천제 시행, 인력난 해소 기대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