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버추얼 휴먼, 너를 만났다!” 세종경제포럼 열려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2.11.17
조회수 141

버추얼 휴먼, 너를 만났다!” 세종경제포럼 열려

- 20차 세종경제포럼 세미나 개최 하나은행, NH농협은행 등 포럼 후원금 전달식 진행

-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 특강,‘버추얼 휴먼, 그 무한한 가능성주제 강연


세종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지역 최대 지식정보 교류의 장 세종경제포럼에서 디저털 기술이 만들어 낸 가상의 인물버추얼 휴먼을 주제로 특별한 강연이 펼쳐졌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17일 오전 730분 반곡동에 소재한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기업인과 기관·단체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차 세종경제포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지역대표, 김기관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경제포럼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후원금은 금융기관별 각 1천만원으로, 세종경제포럼의 운영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두식 회장은 세종경제포럼이 지역 경제인들을 위한 소통과 배움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기까지 세종시와 금융기관의 아낌없는 후원이 있었다올 한해도 소중한 포럼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기업인과 기관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금일 포럼은 2020년 화제가 됐던 MBC VR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의 제작자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를 초청해 버추얼 휴먼, 그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김세규 대표는 버추얼 휴먼은 3D기술과 인공지능이 결합되어 실제 사람과 거의 흡사한 모습을 갖고 있다최근 SK텔레콤과 신한라이프 등 광고모델로 버추얼 휴먼을 발탁한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버추얼 휴먼은 대중들이 원하는 매력 포인트를 치밀하게 분석해 만들어진 결정체라며 시공간의 제약이 적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동시다발적인 활동이 가능하며, 최신 트렌드에 맞게 언제든지 옷이나 헤어스타일도 바꿀 수 있다며 기술력을 선보였다.

 

, 그는 이 기술은 인간의 모습과 유사한 휴머노이드 로봇의 소프트웨어가 될 것이라며, “10, 20년 뒤에는 가상이 아닌, 로봇으로 우리의 일상 속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면서 친구 혹은 가족처럼 함께 지내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전글, 다음글
2022년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4차 정기위원회
“버추얼 휴먼, 너를 만났다!” 세종경제포럼 열려
세종지역 직업능력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