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촉구 성명 발표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0.07.24
조회수 55

세종상의, 대한민국 백년대계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촉구' 성명

-23일, 국회의장 및 각 정당에 대한민국 백년대계 위해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촉구하는 성명서 발표

-세종시 행정수도는 중소도시가 재도약하는 발판이며, 각 지역 산업 발전시키는 마중물 역할 기대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가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세종상의는 세종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백년대계로써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힘써 달라며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롯한 각 정당에 성명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세종상의는 성명서를 통해 행정수도 세종을 완성하는 일은 수도권에 과도하게 집중된 인구와 산업의 분산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염원하는 2,582만 비수도권 국민의 바람이며, 충청지역 모든 상공인의 열망이라며 이를 통해 비수도권 지방의 중소도시가 재도약하는 발판이며, 각 지역의 특색에 맞는 다양한 산업을 발전시키는 마중물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선시대 이후 600년의 역사 동안 대한민국의 수도는 변함이 없었다오랜 세월을 거듭하며 대한민국의 모든 행정시설들이 집중되는 동안, 지금 우리는 수도권 인구가 비수도권 인구를 추월하는 비이상적인 시대를 마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지역인재가 지역을 둘러보지 못하고, 기업들이 구인난에 허덕이는 실상은 지역 상공업계가 당면한 안타까운 현실이라며 최근, 국회에서 언급되고 있는 국회와 청와대, 정부 부처의 세종시 완전 이전에 대해 세종지역 상공인들은 한마음으로 환영한다고 뜻을 밝혔다.

 

이어 국가균형발전을 성공시켜, 다음 세대에도 살기 좋은 국토, 더 경쟁력 있고 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달라세종지역 상공인들은 스마트 국가산업단지를 필두로, 신산업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활동과 함께, 풍부한 일자리를 만들어 국가와 지역경제에 기여하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전글, 다음글
추석맞이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 실시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촉구 성명 발표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차 인력양성협의체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