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5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 개최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19.04.22
조회수 377

세종지역 최대 지식정보 교류의 장, '제5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 개최

-18일 오전 7시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 5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개최

-신세돈 숙명여대 경제학부 교수 특강, '최근 기업경영 환경과 대응 전략' 주제 강연

 

 

세종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세종지역 최대 지식정보 교류의 장 세종경제포럼이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18일 오전 7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기업인과 기관·단체장, 학계,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두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한 조사에서 안녕지수를 조사한 결과, 세종시가 전국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도시로서 세종 시민들의 주관적인 행복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세종시의 역동적인 모습에 미래가 밝은 만큼, 세종상공회의소는 세종시 내 기업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우리지역 강소기업코너에서는 전의산업단지에 소재한 세계 최고수준의 디스플레이 식각 전문업체 주식회사 다스코(대표 박형룡, 최종언)가 소개됐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박형용 다스코 대표는 스마트폰 등에 사용되는 5세대 초박막 액정표시장치(TFT LCD) OLED 패널을 한 번에 50장씩 0.25mm까지 식각(얇게 하는 작업)할 수 있는 장비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뛰어난 품질과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각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인류의 스마트한 삶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날 포럼에는 숙명여자대학교 경제학부 신세돈 교수를 초청, ‘최근 기업경영환경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쳤다.

  

신세돈 교수는 ·중 무역전쟁과 보호무역주의 조치로 한국경제는 물론 세계경제가 위축될 가능성이 크다수출부진이 더욱 장기화되면, 이로 인해 기업의 생산성 저하와 원가상승으로 이어져 하강국면에 빠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신 교수는 기업의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이윤창출보다도 최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데 집중해야 한다외국의 선진시스템을 적극 배우는 것은 물론, 정부의 불합리한 규제를 최소화하는 등 민간이 스스로 자생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급선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이두식 회장을 비롯해 이춘희 세종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강도묵 대전세종충남경영자총협회장, 송병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전글, 다음글
노무관리 이슈와 기업의 대응방안 교육
제5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 개최
지역경제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현장 방문 3번째, ㈜나우코스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