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김진동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BBP) 챌린지’ 동참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4.07.01
조회수 137

세종상의 김진동 회장, 환경보호 위해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동참

- 김진동 회장, 27일 환경보호를 위한 범국민 실천 릴레이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동참

회원사와 함께 친환경 경영 독려차기 주자로 김재문 이노비즈 회장, 최이석 무협 수석부회장 지목


김진동 세종상공회의소 회장이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하며 환경보호 운동에 회원사의 참여를 독려했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김진동, 이하 세종상의)에 따르면, 김진동 회장이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실천하도록 촉구하는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는 일상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등 친환경적 생활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 8월 환경부의 주도로 시작된 범국민적 실천운동으로, 릴레이 방식의 캠페인이 이어지고 있다.

 

세종상의는 김진동 회장의 챌린지 참여를 계기로 회원사와 함께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 포장 없는 리필 가게 이용 분리배출 책임제 중고제품 또는 재활용제품 이용 등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위한 10가지 생활습관을 실천키로 했다.

 

김진동 회장은 청정한 미래와 더 좋은 삶을 위해서 친환경 경영은 모든 기업이 직면한 과제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기업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문현선 세종지역본부장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김진동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김재문 이노비즈협회 대전세종충남지회 회장과 최이석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기업협의회 수석부회장을 지목했다.

 


 

 

이전글, 다음글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인턴형)」 인턴십 실시
김진동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BBP) 챌린지’ 동참
세종상공회의소-목원대학교 공동, 해외바이어 발굴 간담회 및 교육 개최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