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지역 강소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 나선다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3.09.21
조회수 106

지역 강소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 나선다

- 19~20일 지역 12개 기업 참여해외 바이어 매칭데이행사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지역 12개 강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19일부터 이틀간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해외 바이어 매칭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지역혁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했으며, 세종테크노파크,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 한국생산성본부가 지원했다.

 

참여 기업은 리봄화장품, 맥클린코스메틱, 에스케이솔라에너지, 디와이코스메틱, 메리몽드, 에이치엘비헬스케어, 비티진, 그레비티, 메디카코리아, 푸드포트, 에스와이코리아, 화인티앤씨.

 

해외 바이어는 베트남, 러시아, 중국, 아제르바이잔, 리비아 총 5개국에서 참가했다.

 

19일 열린 면담에서는 사전수요조사를 통해 연결이 성사된 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1:1 상담이 진행됐으며, 20일에는 해외 바이어들이 관심기업을 둘러보며 수출상담을 진행하는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는 지역 8개 새싹기업(스타트업)이 참여해 직접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를 갖고, 현장에서 관심을 보인 해외 바이어와 해외 판매시장 확대방안을 협의했다.

 

시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도록 오는 11월까지 사후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계약체결을 지원할 계획이다.

 

남궁호 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행사는 세종시 강소기업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더 많은 해외시장 판로 확보와 수출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국내 최대 ‘다이소 물류거점’ 세종에 들어선다
지역 강소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 나선다
'여민전’구매한도 확대…지역상권 활력 더한다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