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세종신중년센터 개소…인생2막 성공 돕는다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2.07.26
조회수 34

세종신중년센터 개소인생2막 성공 돕는다

- 인생설계, ·창업, 창직, 사회공헌 등 다양한 지원체계 가동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26일 다정동 한국토지주택공사(LH) 희망상가 지하 2층 중정에서 세종신중년센터를 개소하고, 신중년의 제2 인생설계, ·창업 연계와 직업교육훈련 등의 지원에 나섰다.

 

세종은 5064세 신중년이 71,000여 명(18.6%)으로 청년인구(15.4%)보다 인구비중이 높고, 지역 내 중앙부처와 국책연구단지 등이 있어 전문 역량을 가진 신중년이 많은 곳이다.

 

이에 시는 지역 신중년의 생애경력 재설계, 직업교육, ·창업 지원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 등 은퇴 이후 안정적인 일자리 지원하기 위해 세종신중년센터를 설립했다.

 

세종신중년센터에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육실과 실습실을 비롯해 수강생들 간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실, 공유사무실(오피스), 상담실이 갖춰져 있다.

 

이날 개소식은 최민호 세종시장과 기업, 대학 관계자, 공공기관, 센터 수강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와 기념사, 업무협약식, 현판 제막식, 센터시설 견학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바이브컴퍼니,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 한국영상대학교,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공무원연금공단은 신중년 일자리 발굴 및 프로그램 개발·공동운영 협약을 맺고 다양한 신중년 지원 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센터는 지난 4일부터 수강생 277명을 대상으로 여름학기 14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여름학기 교육과정 중에서 특히 데이터라벨러과정은 바이브컴퍼니와 연계해 수료생 40명 전원이 취업(재택근무)할 예정이다.

 

앞으로는 1011월 가을학기 교육과정을 운영해 관내 유관기관·단체 등과 지역 신중년의 경력 향상과 재계발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하여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신중년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신중년센터를 통해 신중년들에게 인생 재도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창업 연계와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지역 신중년의 일자리 발굴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세종시 발전의 주역들을 만나다
세종신중년센터 개소…인생2막 성공 돕는다
여성기업 활동 촉진, 금융지원 추진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