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여성기업 활동 촉진, 금융지원 추진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2.07.25
조회수 34

여성기업 활동 촉진, 금융지원 추진

- 우리은행·세종신보·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업무 협약 

- 우리은행 5억 원 특별출연, 금리 우대 등 지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관내 여성인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25일 우리은행, 세종신용보증재단,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와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세종신용보증재단에 5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여성기업 대출에 대해 최대 0.5%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하며, 세종신용보증재단에서는 75억 원의 보증 공급과 0.1%포인트 보증료 감면을 시행한다.

 

또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가 추천한 기업일 경우 세종신용보증재단의 보증료를 추가 감면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금융지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 개선, 여성기업 활동 촉진을 위한 계기 마련 등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류임철 행정부시장은 여성기업과 여성경제인들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소상공인 경영 위기 극복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여성기업 활동촉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경력단절 여성지원에서부터 여성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근로환경조성까지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이전글, 다음글
세종신중년센터 개소…인생2막 성공 돕는다
여성기업 활동 촉진, 금융지원 추진
세종시 출범 10년, 전시회로 관람하세요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