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스마트 미래 등 세종형 뉴딜 전국에 알린다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1.10.26
조회수 124

스마트 미래 등 세종형 뉴딜 전국에 알린다

- 2021 균형발전박람회 참가·오프라인 전시관 개관 

- 자율주행 중심 스마트 미래 대중교통·도시숲 등 홍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경북 안동에서 진행되는 ‘2021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에 참가해 스마트 미래 대중교통, 세종 도시숲 등 세종형 뉴딜을 전국에 알린다.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17개 시도 공동 주최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지역박람회로, 올해는 지방자치박람회와 연계해 열린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세종 허브(hub), 대한민국을 연결합니다라는 주제로 전시관을 개관, 세종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토대로 대한민국의 거점으로 미래를 선도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힌다.

 

특히 세종시 전시관은 스마트 미래 대중교통 허브 친환경 녹색 허브 정치·행정 허브 등으로 구성되며, 주제 간 연결성 강화와 핵심 콘텐츠 연계를 통해 세종의 높아진 도시가치와 위상을 알린다.

 

세부적으로는 스마트 미래 대중교통에 관해서는 충청권 자율주행 상용화 지구 조성을 중심으로 미래 대중교통을 선도하고 그린뉴딜을 실현할 세종시의 가까운 미래를 미리 만난다.

 

또 친환경 녹색 허브에서는 도시 전체 면적의 52%에 이르는 국내 최고 수준의 녹지율로 설계된 쾌적한 도시환경과 걸어서 10분이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도심 속 녹색공간을 알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박람회에서는 세종시 상징 캐릭터인 젊은 세종, 충녕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세종시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친숙하게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전국 시도와 지역혁신가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스마트 미래 대중교통, 세종 내 다양한 도시숲 등 세종형 지역 뉴딜에 대해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박람회로 운영되며, 세종시 전시관은 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온라인(www.regionsweek.kr)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11월 3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 전담 창구 운영
스마트 미래 등 세종형 뉴딜 전국에 알린다
가상현실로 만나는 '세종스타트업위크 2021'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