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145명 채용 목표’청년일자리 사업 출발!
작성자 성수경 작성일 2020.02.05
조회수 10

‘145명 채용 목표청년일자리 사업 출발!

-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기업(기관청년 모집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올해 145명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 사업은 만39세 이하의 관내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함으로써 청년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시가 올해 새롭게 참여기업 및 청년을 모집하는 사업은 중소기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사회복지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수상인명구조 청년일자리지원 사업이다.

 

중소기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 20명을 관내 우수 중소기업에 연계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력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회복지 청년일자리사업은 사회복지기관·시설을 대상으로 청년 15명의 채용을 지원해 청년일자리 창출과 사회복지기관의 활력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사회복지 청년일자리사업은 오는 20일까지 참여 기업(기관)을 모집하며, 3월부터 청년모집을 실시 후 기업(기관)과 청년 매칭을 거쳐 오는 4월에는 근로배치를 마무리하게 된다.

 

수상인명구조 청년일자리 사업은 미취업 청년을 3개월간(57) 채용해 수상안전요원, 생존수영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 관련 일경험을 통해 민간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채용목표는 11명이며, 4월부터 참여 청년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기존 사업인 청사진 프로젝트 스타트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문화기반 청년활동가지원 사업은 참여청년 중도이탈 발생 시 수시로 모집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https://www.sejong.go.kr/job.do)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청 일자리정책과(044-300-484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어려운 일자리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이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취업의 기회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145명 채용 목표’청년일자리 사업 출발!
세종시 창업지원 사업 가이드북 발간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