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세종시 빛낸 올해 스타기업 7곳 뽑혔다
작성자 성수경 작성일 2019.08.13
조회수 453

세종시 빛낸 올해 스타기업 7곳 뽑혔다

- 13일 지정서 수여식1곳당 R&D 자금 등 최대 4억 지원 -

 

세종시 내 성장 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 등을 통해 지역 사회에 공헌한 중소기업인 스타기업에 7개사가 뽑혔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세종테크노파크(원장직무대행 윤석무)13일 시청 집현실에서 ‘2019년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세종 스타기업으로 지정된 7개사는 ▲㈜대명연마 비앤알㈜ ▲엘이디라이텍㈜ ▲㈜케이앤케이 ▲㈜케이엠에프 한국바이오켐제약㈜ ▲㈜한국소스다.

 

세종 스타기업 7개사는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173억 원, 매출증가율 11.8%, 고용증가율 20.1%를 기록했고, 기업 성장에 따라 지역경제 발전과 활성화에 적극 기여해 왔다.

 

세종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난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특별자치시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스타기업은 지역 주력산업 및 연관 업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중에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30500억 원이고, 상시고용인력 1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지난해 세종시 스타기업에 선정된 4개사는 올해 평균 매출신장율 6.3%, 수출증가율 75.1%, 고용증가율 9.1%가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시는 향후 5년간 매년 5개씩 총 25개의 지역 스타기업을 선정해 전담프로젝트 매니저(PM) 배정, 기술혁신지원(R&D기획지원),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방안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선정 기업에는 성장전략 및 기술컨설팅, R&D 지원 등에 1곳당 4억 원 내외가 지원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세종 스타기업은 해당 분야에서 경쟁력이 입증된 우수기업이라고 강조하고 이들 스타기업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엔케이(NK)세종병원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
세종시 빛낸 올해 스타기업 7곳 뽑혔다
세종시, 전의산업단지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