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싱싱세종 수박' 구매 앞장 선 세종상의…수박 천통 단체구매
작성자 성수경 작성일 2019.06.11
조회수 335

'싱싱세종 수박' 구매 앞장 선 세종상의…수박 천통 단체구매

-세종농가 생산 수박 지역기업에서 소비

 

▲세종상공회의소 회원 기업들이 지역농가에서 생산한 '싱싱세종 수박' 천 통을 구입했다.

 

세종상공회의소가 세종시 농업인이 생산한 우수 농산물인 '싱싱세종 수박'을 직거래로 단체 구매해 지역농산물 소비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텍산업㈜(대표 이두식)과 페더럴모굴세종㈜(대표 이우형), ㈜동양에이케이코리아(대표 김윤중) 등 세종상공회의소 소속 기업들이 지역 농산물 직거래를 추진해 총 1000여통의 수박(5톤 트럭 1대분)을 농협세종시연합사업단으로부터 구매했다.

'싱싱세종 수박'은 세종시 관내 47 농가에서 생산하는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인증 수박을 동세종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비파괴 당도선별기를 통해 엄선해 세종시연합사업단을 통해 출하하고 있으며, 맛과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동세종농협은 수박 정식 전 재배기술 교육 3회 실시, 재배기간 중 전 농장에 대한 수박 전문가의 현장컨설팅 3회,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 인증 등으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는 비파괴 당도선별기를 최신형으로 교체하고, 엄격한 기준으로 공동선별을 실시하고 있어 '더 맛있는' '싱싱세종 수박'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농협세종본부 김훈태 본부장은 "지역 농산물을 대량으로 직거래 구매해 주신 세종상공회의소 소속 지역 기업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농업인들이 정성들여 우수농산물을 생산하고, 기업은 지역 농산물 애용에 적극 힘써주는 아름다운 동행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이전글, 다음글
세종시, 전의산업단지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싱싱세종 수박' 구매 앞장 선 세종상의…수박 천통 단체구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의 길 연다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