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의 길 연다
작성자 성수경 작성일 2019.05.14
조회수 61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의 길 연다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100여 명 참석중소기업 6개사 제품설명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제31회 중소기업 주간(1317)을 맞아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이 집적화된 세종시의 특징을 살려 지역 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구매제도를 인식시키고 지역 중소기업제품 홍보를 통해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중앙행정기관, 국책연구기관, 세종시청, 교육청, 세종시 산하기관 등 세종시에 소재한 공공기관 소속 공공구매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는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이해를 위한 공공구매제도 교육이 실시됐으며, 2부에서는 지역 내 기술개발제품 등 생산기업 6개사의 제품설명회가 진행됐다.

 

특히 제품설명회에는 베스트, 스타빌엔지니어링, 크리에이티브넷, 한국전자파연구소, 흥덕산업, 경도기술산업6개사가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를 당부했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 이어 지역생산 공공조달제품 홍보를 위해 중소기업 공공조달제품 홍보 책자를 제작해 지역 내 중앙행정기관, 국책연구기관, 교육청, 경찰서 등 100여 곳에 배부할 계획이다.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활성화를 통해 기업의 제품 경쟁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창업기업과 공공기관 첫걸음 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도입된 시범구매 제도에 대해 많은 관심과 구매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정부합동평가 공공구매 분야에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실적 92.7%(시부 2), 여성기업제품 구매실적 15.1%(시부 1), 장애인기업제품 구매실적 2.8%(시부 2)의 실적을 거뒀다.

 

 

이전글, 다음글
'싱싱세종 수박' 구매 앞장 선 세종상의…수박 천통 단체구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의 길 연다
세종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 성황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