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시, 전국적으로 인정
작성자 성수경 작성일 2019.01.22
조회수 240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시, 전국적으로 인정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기업체감도 전국 2위

-전년대비 182단계 상승해 개선도 1위 달성…22일 '인증서' 및 '인증현판' 받아

▲세종시가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기업체감도 부문에서 전국 2위를 차지, 전국 최고 수준의 기업환경 우수지역으로 인정받았다. 사진은 인증서와 인증현판 전달식 모습

 

세종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시는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기업체감도 부문에서 전국 2위를 차지, 전국 최고 수준의 기업환경 우수지역으로 인정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이날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서' 및 '인증현판'을 전달받았다.

평가는 전국 228개 지자체의 규제환경과 기업 만족도를 조사한 ‘기업체감도’와 지자체별 조례와 규칙 등을 분석한 ‘경제활동친화성’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다.

세종시는 기업체감도 부문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해 전년대비 순위가 182단계나 상승, 가장 순위가 많이 오른 '개선도 1위'를 달성했다.

자율주행차 테스트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연구개발용 자율주행버스의 BRT(간선버스) 노선 운행이 가능토록 고시를 변경하는 등 규제개혁에 적극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규정 제한으로 타 지자체로의 투자를 고려했던 기업의 전력공급 및 건축높이 제한 문제를 해결해 1,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점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

이 밖에도 지난해 6월부터 ‘찾아가는 기업현장 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해 기업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불편 해소 방안을 적극 강구해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수상은 그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공무원들이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는 등 규제를 개혁하려 노력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우량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세종시 중소기업 국내외 판로지원에 박차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시, 전국적으로 인정
'기업도시 세종' 기업인 지자체행정 만족도 전국 2위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