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세종시, 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과 소통 이어간다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4.06.12
조회수 54

세종시, 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과 소통 이어간다

- 이승원 경제부시장·8개 첨단기술기업, 협의체 운영 방안 등 논의 

 

 

세종특별자치시(경제부시장 이승원)12일 집현동 현다이엔지 사옥에서 도시첨단산업단지 입주기업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도시산단 입주기업 간의 대화의 장이 필요하다는 김성훈 현다이엔지 대표의 건의에 따라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이승원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김성훈 현다이엔지 대표, 박성원 대경이앤씨 대표, 유기종 비타바이오 대표, 강양기 아이디로 대표, 박경암 자인대표 등 기업 8곳의 대표·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시와 각 기업은 산단 입주기업 간 자율 협의체 구성·운영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기업들은 단지 내 기업정보 교류, 애로사항 논의 등을 위해 협의체 구성 필요성에 공감하며 단지 활성화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또 시는 글로벌 증시불안, 고금리 등 장기간 경영난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2024년 세종 기업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도시첨단산업단지 추진현황등에 대한 질의·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관외에서 이전하는 기업들이 많은 만큼 기업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들의 생산력 향상과 단지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앞으로도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함께 풀어나가기 위해 꾸준히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며 시가 뒷받침할 사항은 적극 검토하고 관련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기업의 혁신성장과 제도개선 등을 뒷받침하기 위해 지속적인 현장 소통과 기업민원해결센터 운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기업 협업·투자 활성화로 창업생태계 조성 시동
세종시, 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과 소통 이어간다
세종의 젊은 기업인, 베트남 시장 누볐다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