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17일 개원식 열고 공식 출범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4.04.17
조회수 570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17일 개원식 열고 공식 출범

-"구인·구직 연결하는 컨트롤타워 역할→ 시민과 기업 찾는 기관 될 것”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이홍준)은 17일 개원식을 갖고 지역 일자리 창출 선도기관으로 공식 출범했다. 

진흥원에 따르면 세종시 조치원읍 원리 통합창업관 2층에서 열린 이날 개원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강준현 국회의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박란희 세종시의회 제1부의장, 김충식 세종시의회 제2부의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원식은 축하공연에 이어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격려사, 현판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진흥원은 기존의 세종시,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상공회의소가 각각 운영해 온 일자리 지원기관을 통합하고 경제기능을 포함해 설립한 지역 맞춤 일자리 창출 핵심 기관이라고 소개했다.

세종시가 지난해 8월 행정안전부 지방 출자·출연기관 심의위원회의 설립 승인을 받아 진흥원 설립의 근거를 마련했고, 올해 1월 3개 팀 29명으로 구성해 업무를 개시했다.

진흥원은 올해 운영비 8억 원과 사업비 50억 원 등 58억 원의 예산으로 신중년센터, 청년희망내일센터, 일자리지원센터,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운영 등 일자리 창출 위탁사업 위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진흥원은 또 앞으로 중소기업 육성 및 소상공인·수출 통상 지원 등 사업을 발굴·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민호 시장은 “그동안 일자리 관련 기능이 분산되어 구직자와 구인을 원하는 기업 모두 어려움이 있었다”며 “구인·구직을 연결하는 컨트롤타워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 달라”을 당부했다.

이홍준 초대 원장은 “세종시의 일자리와 경제 활성화의 구심점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 시민과 기업이 찾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구직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지원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육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세종의소리(http://www.sjsori.com)

 

 

이전글, 다음글
대·중견기업 협업 '세종형 유니콘 기업' 키운다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17일 개원식 열고 공식 출범
세종시-세종경제인단체, 정원도시박람회 한뜻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