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 김윤중 동양AK코리아 회장 대통령 표창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1.04.01
조회수 41

김윤중 동앙AK회장, 상공의 날 대통령 표창 영예

48회 상공의 날 기념김윤중 동양에이케이코리아 회장 알루미늄 산업 발전 기여… 대통령 표창 수상

- 이텍산업 신승규 상무 특수차량 전략사업본부장 역할… 모범관리자 부문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김윤중 동양에이케이코리아 회장이 상공의 날을 기념해 모범상공인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는 정부가 48회 상공의 날을 기념해 경제발전에 기여한 상공인과 근로자를 포상하는 가운데, 세종지역에서 김윤중 동양에이케이코리아 회장이 모범상공인 부문 대통령 표창을, 이텍산업신승규 상무이사가 모범관리자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김윤중 동양에이케이코리아 회장은 44년간 알루미늄 산업을 연구하는 동안 초대형 알루미늄 생산설비를 국내 최초로 도입해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알루미늄 슬래브 및 빌렛 주조 기술을 국산화하며, 국내 알루미늄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세종상의 초대 부회장을 비롯해 세종시 기업인협의회 수석부회장 등 다수의 사회단체 활동을 통해 상공업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관내 취약계층 학생과 인재육성재단에 매년 기부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모범을 보였다.

 


신승규 상무이사는 이텍산업의 국내영업 및 전략사업본부장으로서 탁월한 직무수행 능력과 사명감으로, 신제품 개발을 주도하며 특수차량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했다.

 

특히, 특수차량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군 격오지 부대의 병력 수송을 위한 산악용 진중버스와 방공레이더 트럭을 개발하는 한편, 취사 트레일러를 대체할 800인분의 군전용 기동형 취사장비를 개발해 우리 군의 신규 무기체계 및 전략지원체계 장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일조했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31일 오전 서울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상공인과 근로자 248명에게 훈장과 표창 등을 수여하고 수상자를 격려했다.

 

상공의 날은 경제계 최고 권위의 법정기념일로, 경제발전과 지역사회에 기여한 상공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상공업 발전을 다짐하기 위해 1964년 제정됐으며, 매년 3월 셋째 수요일로 지정됐다.

이전글, 다음글
신신제약(주) 세종공장, 1,000만 원 상당 물품 후원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 김윤중 동양AK코리아 회장 대통령 표창
㈜동양에이케이코리아, 알루미늄 2톤 기증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