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세종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에프에이·케이앤케이㈜ 세종충남대병원 발전기금 등 기부
작성자 세종상공회의소 작성일 2021.02.19
조회수 54

세종충남대병원에 발전기금 등 기부 줄지어

-㈜에프에이 남윤제 대표이사·케이앤케이㈜ 강기태 대표이사, 5000만원씩 발전기금 기부

-코로나 진단키트 기부도.. 익명의 기업가, 소외계층 치료비로 1억원 맡겨

▲왼쪽부터 ㈜케이앤케이 강기태 대표, ㈜세창 박종윤 회장,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원장, 신규철 삼우나이프 대표, ㈜에프에이 남윤제 대표


“세종시 유일의 국립대학교병원인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지역을 넘어 명실상부한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으로 발전하길 바랍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에 지역 기업가들의 발전후원금 및 의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세종충남대병원은 19일 ㈜에프에이 남윤제 대표와 ㈜케이앤케이 강기태 대표로부터 각각 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남윤제 대표는 코로나19 진단 키트 1,200개(240만원어치)도 함께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나용길 원장을 비롯해 박종윤(㈜세창 회장) 충남대병원 발전후원회 위원장, 형남순 백제컨트리클럽㈜ 회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신규철 삼우나이프 대표, 이재환 세종충남대병원 진료처장, 안명진 사무국장, 이문구 세종상공회의소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각각 5,000만원을 기부한 남윤제 대표와 강기태 대표는 충남대병원 발전후원회 규정에 따라 명예의 전당인 MHS 회원으로 가입됐다.

남윤제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이 안타깝지만 우리는 슬기롭게 극복할 것으로 믿는다”며 “지난해 7월 개원한 세종충남대병원의 기부제도를 최근에 알게 돼, 함께 살아가는 차원에서 기부를 결정했다.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강기태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세종충남대병원 의료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세종 지역민의 건강증진과 병원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최근에는 한 지역 기업가가 사회적 소외계층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세종충남대병원에 1억원을 쾌척했다.

이름이 밝혀지는 것을 원치 않은 기업가는 “세종충남대병원의 발전을 바라는 마음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다가 병원을 통해 소외계층 지원이 의미가 있을 것 같아 기부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나용길 원장은 “세종충남대병원은 세종시민의 건강지킴이 역할뿐 아니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에 깊은 뜻으로 기부해 주신 발전기금과 후원금은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에프에이와 케이앤케이㈜는 세종시 명학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다. ㈜에프에이는 2003년 차별화된 소독용 거즈 전문공장으로 창업해 매출액 100억원이 넘는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케이앤케이㈜는 칫솔용 미세모 등 우수한 특허기술로 국내 칫솔모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며 2020년 9월 코스닥 상장을 일궈낸 비비씨㈜의 원사 생산 등을 담당하는 소재사업 부문 자회사이다.

이전글, 다음글
㈜동양에이케이코리아, 알루미늄 2톤 기증
㈜에프에이·케이앤케이㈜ 세종충남대병원 발전기금 등 기부
금성백조주택, 설 맞는 세종시 어려운 이웃에 3,000만원 기탁

세종상공회의소

30150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003, 5층(소담동, 펠리체타워3)

Copyright (c) 2017 sejongcci, All Right Reserved.